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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안내 : 09:00 ~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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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

생활안내

생활수칙 안내

가. 출입증 분실

  • 출입증은 1인 1매 발급되며 기숙사내에서 상시 휴대하여야함.
  • 출입증은 입사생 본인 외에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으며, 관계직원(기숙사 직원)의 요구 시 출입증을 제시하여야 함.
  • 출입증 분실시 사유서를 제출하고 임시 출입증을 발급받아 사용하여야 함. (단, 출입증 재발급과 동시에 임시 출입증은 반납하여야 함.)
  • 출입증 분실∙ 파손(훼손)으로 인한 재발급비용은 입사생이 부담하여야 함. (ex : 과열로 인한 형태 변형, 압력으로 인한 파괴)
  • 카드키 : 25,000원(목걸이, 카드케이스 포함)
  • 출입증은 퇴사 시 반드시 반납하여야 함. (ex : 국물, 물감 등 지워지지 않는 이물질 오염일 경우 출입증 훼손으로 비용이 발생)

나. 귀사시간

  • 입사생의 귀사시간은 23시59분59초(개사시간 오전 5시30분)
  • 입사생실 귀사시간 이후부터 출입문 개문시간 이전까지 기숙사 출입은 불가(단, 외박 및 연장시 발생하는 문제는 본인의 책임으로 한다.)
  • 24시 이후 귀사예정 : 당일 20시까지 생활지원 모더레이터에게 알림 ☞ 벌점 1점 부과

다. 외부인

  • 입사실의 외부인 출입은 원칙적으로 금지함.
  • 상업시설(카페, 레스토랑, 편의점) 경우 외부인 이용가능
  • 기숙사동 사용 가능한 공간 : 작은도서관(대여불가) 이외의 시설 및 공간은 사용금지
  • 이용시간 : 10시 ~ 18시(기숙사동 기준)
  • 기숙사실, 세탁실, 헬스장은 출입금지

라. 입사실내 흡연/음주/인화물질

  • 입사실내 건물에서 흡연/음주를 금지함
  • 흡연 부스 외에 상습적으로 흡연신고 및 적발 시 최대 퇴사조치
  • 담배 및 라이터 방치 시 벌점 부과
  • 화장실 흡연 시 최대 즉시 퇴사조치

마. 상담신청

상담신청 목록
상담종류 상담시간 신청방법
입/퇴사 10:00 ~ 17:00
  • 방문신청 : 생활지원센터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접수
  • 네이버 밴드 톡 : [상담종류/이름/호실/날짜] 남기기
생활 19:00 ~ 22:00
적성 19:00 ~ 22:00
심층 19:00 ~ 22:00

바. 보고 및 신고

  • 입사생은 생활지원센터장으로부터 지시받은 사항에 대하여 그 결과를 구두 또 는 서면으로 보고하여야 함.
  • 입사생은 필요시 생활지원 모더레이터를 통해 상담할 수 있음.
  • 도난, 상해 및 기타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직원에게 신고하여야 함.

사. 월간 룸 점검 및 일일 점검실시

  • 월간 입사실점검은 사전 일주일 전 공지할 예정이며, 입사일로 부터 불시 일일 점검실시 예정.
  • 월간 입사실점검시 호실 내부의 모든 구역은 공동체 생활공간으로 개인책임이 아닌 공동책임을 원칙.
월간 룸 점검 및 일일 점검실시 목록
구분 점검자 점검일시 방법 및 내용
정기점검 시설관리팀 매월 4일(월1회 14시 ~ 17시) 청소상태점검 물기, 곰팡이, 머리칼, 먼지, 오염자국,변기때, 물 때, 음식물 반입(밀폐상태가 아닐 경우)
화재 및 위험물건 확인 라이터, 반입금지물품, 발열물품(고데기, 드라이기, 충전기) 콘센트확인
시설물 파손 등 확인 사실내 모든 물품 및 시설 파손, 오염상태 확인
인원 및 환자점검 의약품관리(센터에서 약품 수령)
소화기 점검  
상시점검 필요시 필요시 시설물 점검 및 보수 미리 홈페이지 및 네이버밴드에 공지 후 진행
냉,난방 시스템 및 전기 점검
각층 공유 물품 및 시설물

아. 정기외박 및 장기외박

외박신청 목록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외박 7일 미만일 경우 홈페이지에서 신청 정기외박 횟수 제한 없음(단, 홈페이지 신청이 당일 23시까지 확인되지 않을시 무단외박 처리됨.)
무단외박 야간 12시에 입사실에 부재 및 미연락(사전문의 없는 경우) 조치
1차 본인 확인(2회, 5분간격), 부재시
2차 보호자 연락(12시 10분, 1호, 부재시 문자 남김)
장기외박 외박일수가 연속 7일 이상일 경우 홈페이지 신청 사유가 불분명할 시 증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장기 외박시 카드키 반납 및 입,출입마다 대장에 수기로 기입해야 함.
장기 외박은 월 2회만 가능함.

자. 시설물 고장 시 접수요령

  • 경기도기숙사 [홈페이지→커뮤니티→사생문의접수] 접속 후 시설관련으로 신청 문의
  • 시설물은 개인 부주의에 의한 기물파손은 개인 변상하여야 함(퇴실시 모더레이터에 의한 확인 예정)
  • 개인물품은 수리는 되지 않음

시설사용 설명

기숙사동

식당 및 카페 이용목록
구분 이용안내
각층 로비 정수기 물 이외에는 버리지 않기
냉장고 1층 로비에 비치되어있는 라벨 부착해서 사용하기
소파, 탁자 사용 후 자리 정리 하기
TV 사용 후 소리 줄이고 전원 끄기
1층 스터디룸 23시 59분 사용 가능 및 자리 정리하기※맨 마지막에 나온 사람은 냉,난방기 전원 및 불 끄기
작은 도서관 이용한 자리 정리 및 책정리하기

스터디룸 &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시설 목록
구분 이용시간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06:00 ~ 23:50 센터에서 신청 후 대장 작성 후 사용
작은 도서관

※단, 장시간 자리를 비울 시 본인 물품 분실 또는 훼손의 책임은 입사생에게 있음

기숙사동 이용수칙

  • 절전을 위해 사용 후 에어컨, 전등 끄기
  • 사용한 자리에 쓰레기, 칠판, 의자를 정리하기
  • 이용시간을 준수하기
  • 시설사용 전, 후 생활지원센터에서 서명 확인 받기
  • 음식물 반입 금지
  • 책 대여 및 반납은 생활지원센터에서 하기

식당동

식당 및 카페 이용목록
구분 이용안내
1층 식당 (조식)7시~8시 사용한 자리 정리(의자 넣기) 및 정숙
(석식)18시~19시30분
자율취사대 7시~21시30분 인덕션 전용 용기 사용하기 및 정리정돈
카페(매점) 10시~22시 매점 이용 시 카페에서 계산
지하 1층 헬스장 6시~22시55분 사용한 기구 제자리에 두기
세탁실 6시~22시55분 사용한 세탁기 및 건조기 먼지 및 이물질 제거하기

헬스장 이용수칙

  • 헬스장 출입시 실내화 착용하기(외부에서 신은 운동화, 구두 금지 / 슬리퍼, 맨발 금지)
  • 운동 후 본인이 흘린 땀 닦기
  • 런닝 머신은 반드시 종료 후 내려오기
  • 사용한 운동기구는 반드시 제자리에 놓기
  • 과도한 운동은 삼가 하기
  • 응급상황 시 응급대처 안내에 따라 진행하기

세탁실 사용요령

세탁실 사용요령 목록
성별 사용요일
여자 월, 수, 금, 일
남자 화, 목, 토

세탁실 이용수칙

  • 세탁실 출입 시 실내화를 착용하기 (외부에서 신은 운동화, 구두 금지/ 맨발 금지)
  • 세탁물은 색깔별로 구분하여 세탁하기
  • 세제 투입 시 흘린 내용물은 사용 후 닦기
  • 본인 세탁물은 종료 후 바로 가져가기
  • 분실 세탁물은 분실물통에 담아 놓기
  • 사용한 바구니는 제자리에 놓기
  • 여러 대에 세탁기 사용하지 않기
  • 주머니 확인 후 세탁 시작하기
  • 다리미 이용 후 코드를 뺀 후 제자리에 정리정돈하기
  • 슬리퍼 사용 후 제자리에 놓기
  • 공용 물품 사실점검 혹은 개인사용 발견 시 벌점 부과
  • 응급상황 시 응급대처 안내에 따라 진행하기

입사실 청소구역

청소구역 목록
구역 도구 및 방법 정리사항
출입구 바닥 빗자루, 미니청소기 머리칼, 먼지, 신발 정리
신발장 신발 이외 넣지 않기
바닥 빗자루, 걸레 머리칼, 먼지, 쓰레기 정리
침대 프레임 미니청소기 머리칼, 먼지, 때 정리
책상 걸레 연필/화장품 자국, 쓰레기정리
옷장 옷이 밖으로 나오지 않게 정리정돈 하기
창틀 걸레 물건 ,머리칼, 먼지, 쓰레기 정리
화장실 변기 청소솔 물 때, 이물질 오염자국 제거
바닥 머리칼, 먼지, 때, 쓰레기 정리
하수구 휴지로 감싸서 쓰레기통에 버리기 머리칼, 쓰레기
쓰레기통 넘치지 않게 쓰레기통 비우기
샤워실 세면대 수세미 물 때, 머리칼 제거
바닥 청소솔 물 때, 머리칼, 거품 제거
하수구 휴지로 감싸서 쓰레기통에 버리기 머리칼, 쓰레기
다용도 선반 수세미 물 때, 머리칼, 쓰레기 제거

입사실 청소 역할분담 및 주기

청소구역 목록
구역 역할 주기 비고
출입구 신발장 각자 각자 신발 정리 매일  
바닥 #1번 머리칼, 먼지, 신발 정리 2일-1번  
침대 각자 정리정돈(머리칼, 먼지, 쓰레기) 매일  
책상
옷장
바닥
화장실 변기 #2 변기때 제거 2일-1번  
바닥 #3 머리칼, 먼지 정리 2일-1번  
하수구
쓰레기통 #1 쓰레기통 비우기 2일-1번 양이 많을 경우 매일
샤워실 세면대 #2 물 때 제거 2일-1번  
바닥 각자 머리칼, 먼지, 물 때 제거 매일 사용 후 바로 정리
하수구 #3 머리칼, 먼지 정리 2일-1번 샤워후 각자 정리하고 지정자는 관리
다용도 선반 #1 무거운 물품, 물 때, 머리칼 정리※ 역할 분담은 룸메이트와 협의 후 변경 가능하다. 상시  

입사실 청소 쓰레기 분리수거

청소구역 목록
구분 요일 장소 방법
분리수거 매일 1층 현관 밖 자전거보관 옆 분리수거장 분리수거통에 분리해 버리기
방 휴지통 매일 오전8시 이전 각 층 휴게실 파란휴지통에 비우기
음식물 쓰레기 매일(즉시) 흡연부스 옆 음식물쓰레기통 음식섭취 후 발생되는 음식물쓰레기는 즉시 비우기

물품 안내

물품안내 목록
구분 내용
지급물품 개인 침대(방수 매트리스커버 포함) / 책상1 / 의자1 / 옷장1 / 빨래봉 1
공용 쓰레기통 1 / 소화기 1 / 재난키트 1 / 빗자루 세트 1 / 우산 꽂이 1
필수물품 침구 세트(침대패드, 이불, 베게 등) / 기본 생필품(세면도구 등)
반입금지 물품 전열기구(온수매트, 전기장판) / 커피포트 / 라면포트 / 담배 / 술 / 개인용 가구(미니옷장, 화장대, 벽걸이 액자, 대형거울, 벽면 부착물 등) / 애완동물

공유물품 사용법

물품안내 목록
구분 위치 사용방법
냉장고 각층 로비 지정된 바구니 이용하기(방별 1개 바구니 배정)
밀폐용기 사용하기
바구니에 호실라벨 부착하기
15일 단위로 모든 음식물에 지정된 스티커 붙이기 (1~15일/초록, 16~31일/노랑)
2주에 한번 냉장고 청소하기
전자렌지 각층 로비 전자렌지 사용금지 물질(종이박스, 비닐, 플라스틱, 스트로폼, 금속재질, 알루미늄등)
전자렌지 전용 용기 사용하기
사용 후 남은 시간 취소버튼으로 리셋시키기
사용 후 코드 빼기
소파/탁자 각층 로비 신발 신고 올라가지 않기
이물질로 인해 오염되었을 때 즉시 닦기
텔레비전 각층 로비 22:00이후 시청 불가
시청시 과도한 소리높임은 자재
시청 후 코드 빼기
정수기 각층 로비 정수기 물받이에 음식물 또는 이물질 버리기 금지
뜨거운 물 사용시 화상 조심
개인 컵 사용하기(커피, 라면, 햇반등)
대차 1층 로비 필요시 센터에 사용확인대장 작성 후 사용가능
사용 후 제자리에 가져다 두기
쓰레기통 각층 로비 본인 방 분리수거는 자전거보관함 옆 분리수거장 이용하기
간단한 쓰레기는 로비에 비치된 쓰레기통 이용하기
미니청소기 2층/4층 로비 필요시 센터에 사용확인대장 작성 후 사용가능
사용 후 제자리에 가져다 두기
뚜러뻥 각층 로비 필요시 센터에 사용확인대장 작성 후 사용가능
사용 후 세척한 다음 제자리에 가져다 두기
랜선 각방 안쪽2인실 옷장 뒤 공유기 사용 시 랜선 위치에 꽂아서 사용해주세요

무인 택배함 이용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호로 16 경기도기숙사 (서둔동 92-6), 본인 호실 반드시 기재
  • 1층 현관 옆 무인택배함 이용
  • 택배 주문 시 안심번호 설정 해제하기
  • 안심번호 이용 시 로비에 택배보관 구역에 방치됨 (단, 로비에 방치된 택배의 분실, 오염, 파손은 입사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

방범 및 폐쇄회로 영상 확인 요청

  • 방범 CCTV는 각층 로비와 출입구 등에 설치
  • 개인정보로 인한 입사생 녹화영상을 시청 불가(단, 전신노출이 촬영된 영상은 경찰서 허락을 한 후 확인 가능.)

기숙사 경비보안

  • 주간 09:00 ~ 18:00까지 보안 및 생활지원 관련 근무
  • 야간 22:00 ~ 익일08:00까지 보안 및 방범 위주로 근무

비상대처 요령

화재발생시 - 경보가 울렸을 때(각 입사실과 복도에 소화기 비치되어 있음.)

  • 최초 발견자는 “불이야!!” 소리치며 화재경보기를 눌러 화재상황을 알린다.
  • 계단을 이용합니다.
  • 낮은 자세로 안내원 및 방송에 따라 대피합니다.
  • 대피하는 경우에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구조를 기다립니다.
  • 불길 속을 통과할 때에는 물에 적신 담요나 수건 등으로 얼굴과 몸을 감쌉니다.
  • 밖으로 나가지 못할 경우 물을 적셔 문틈을 옷이나 이불로 막습니다.
  • 기숙사동 양 옆 계단으로 비상 대피하며 옥상으로 대피할 수 없습니다.

지진발생시 - 경보가 울렸을 때 (안내방송을 따라 행동)

  • 건물 내에서 지진으로 흔들리는 동안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하고, 탁자다리를 꼭 잡습니다.
  • 흔들림이 멈추면 전기와 가스를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합니다.
  • 건물 밖으로 나갈 때는 계단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이동합니다. (엘리베이터 사용금지)
  • 건물 밖에서는 가방이나 손으로 머리를 보호하며, 건물과 거리를 두고 주위를 살피며 대피합니다.
  • 대피장소를 찾을 때는 떨어지는 물건에 유의하며 신속하게 운동장, 공원 등 넓은 장소로 대피합니다. (차량이용금지)
  • 기숙사 최종 대피장소는 농구장으로 정한다.

응급상황 대처 방법

  • 쓰러진 사람에게 다가가 호흡, 맥박을 확인한 후 반응이 없다면 빠르게119에 신고합니다.
  • 양손에 깍지를 끼고 명치를 피해 가슴중앙을 30회 압박합니다.(팔꿈치를 펴고 팔과 바닥이 수직이 되도록).
  • 머리를 젖히고 턱을 들어 총 2회 인공호흡을 합니다.(가슴이 부풀어 오르는지 꼭! 확인하세요.)
  • 쓰러진 사람에게서 반응이 없다면 119가 올 동안 가슴 압박과 인공호흡을 번갈아 합니다.

환자 발생시 대처 방법

가벼운 증상의 환자

  • 생활지원센터에 비상 구급약품이 구비되어 있으므로 방문하여 약품을 수령하고 치료받는다.
  • 주/야간에는 생활지원센터, 야간에는 야간 근무자가 대기하고 있으므로 약품을 수령하고 치료받는다.

응급환자 발생시

  • 기숙사측과 상의 후 119나 협의한 병원 응급실로 치료를 받는다.
  • 보호자에게 연락 후 귀사한다.
  • 응급실 방문으로 인한 병원비는 본인이 부담한다.

비상대피로(해당 호실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사생수칙

경기도기숙사 사생수칙(안)

※ 제정 2017. 07. 03.※ 제1차 개정 2017. 11. 30.※ 제2차 개정 2018. 02. 05.※ 제3차 개정 2019. 03. 02.※ 제4차 개정 2019. 09. 18.※ 제5차 개정 2019. 12. 09.※ 제6차 개정 2021. 02. 25.

제1조 (근거)

본 입사생 수칙은 경기도기숙사(이하 기숙사라 한다) 운영규정(2021.02.25.개정) 제20조, 제21조에 근거한다.

제2조 (목적)

본 수칙은 입사생의 질서유지와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지켜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1조 (입사생의 권리)

입사생은 다음의 권리를 갖는다.

  • 사내 시설물의 이용
  • 입사생 자치회 참여 및 활동
  • 공동체 프로그램 참여 및 지역사회 공동체 활동

제2-2조 (입사생의 의무)

입사생은 기숙사 운영방침에 따른 관장의 정당한 지시에 협조해야하며, 공동생활에 적합하지 않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 기숙사의 재산, 물품 또는 동료의 물품을 도출하거나 은닉하는 행위
  • 성추행, 성폭력, 불특정 다수 SNS 문자, 향정신성 약물 행위 등
  • 음주 또는 도박 행위, 입사생 폭력 및 직원폭력 행위
  •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집회나 시위로 기숙사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사이비 종교 전파 행위, 불법판매행위
  • 기타 사생수칙을 위반한 행위

제3조 (생활신조)

입사생은 기숙사의 설립목적을 인식하고 제반규정을 준수하며 공유적 가치 및 공동체 생활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생활신조로 한다.

  • 대학생, 청년 어울림 공동체가 되자
  • 따뜻하고 복된 사회적경제 가치를 알자
  • 입사생 협동조합을 통한 협동가치 배우자

제4조 (사실배정)

사실은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이 정한다.

  • 대학생은 전공계열, 학교, 학년 등을 고려하여 배정한다.
  • 청년은 연령, 지역을 고려하여 배정한다.
  • 배정된 사실은 관장의 승인 없이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제5조 (지참물)

입사생은 입사등록을 마친 후 학습도구, 침구 등 기숙사 생활에 필요한 개인 용구를 지참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항목의 반입은 일체 금지한다.

  • 악기, 대형오디오, TV, 허용 안 된 전열기구(에어프라이어, 인덕션, 전기히터, 전기장판 등) 오락기구
  • 개인용 가구(미니옷장, 화장대, 벽걸이 액자, 대형거울, 벽면 부착물 등)
  • 위험물, 인화물, 건강을 해치는 약품
  • 애완동물

제6조 (사물관리)

  • 입사생은 기숙사에서 제공하는 사물함을 사용한다.
  • 귀중품은 기숙사 관계직원에게 보관 의뢰하여야 하며, 보관을 의뢰받지 아니한 물품의 망실은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아니한다.
  • 사실 집기는 지정된 목적대로 사용하여야 한다.

제7조 (변상)

입사생이 시설물 및 기물을 훼손하거나 망실하였을 경우에는 고의 또는 과실을 불문하고 이를 원상복구하거나 변상하여야 한다.

제8조 (층 대표)

입사생의 지원 및 기숙사의 관리를 위하여 각 층별 2명의 층 대표을 두며 층대표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 층 대표는 각 층 입사생을 대표하며 센터장의 지시 사항을 입사생들에게 주지시키고 입사생의 애로사항을 건의할 수 있다.
  • 층 대표는 입사생의 질서유지를 위하여 노력하며, 협조내용을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에게 건의할 수 있다.
  • 층 대표는 입사생 자치회의 층대표가 되며 입사생 자치회 소속으로 활동한다.

제9조 (일과 시간)

입사생은 다음과 같이 일과시간을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OPEN : 05:30
  • 조식 : 07:00 ~ 08:00(1시간)
  • 중식 : 운영안함
  • 석식 : 18:00~19:30(1시간30분)
  • CLOSE : 익일 01:00
  • 비고 : 일과시간은 상황에 따라 조정할 수 있으며 중식과 간식은 정책에 의거 변동 될 수 있다.

소등시간 이후의 학습은 다목적 및 스터디룸에서 관장의 지시로 생활지원센터장은 새벽 02시까지 조정 할 수 있다.

스터디룸과 다목적룸 사용시 절대 정숙 하야여 하며 직원의 지시사항 불이행시 사생수칙에 의거 진행 할 수 있다.

제10조 (점검)

  • 생활지원센터장은 입사생의 질서 있는 공동생활과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필요시 사실 및 생활환경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할 수 있다.
  • 관장은 화재, 도난 등의 사전예방과 청결, 위생 등을 위하여 관계직원으로 하여금 사실내외를 수시로 순시 점검하게 할 수 있다.
  • 사실내 시설고장 수리시 사실내 입사생없이 입사실을 방문할 수 있다.

제11조 (식사)

입사생은 일과시간표에 의한 식사시간과 다음 사항을 지켜야 한다.

  • 식사는 자기배식방법에 의하여 식당에서만 하여야 한다.
  • 식사는 남김없이 먹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잔반은 스스로 처리한다.
  • 입사생 외 외부인에게는 식사를 제공할 수 없다. 다만, 관내 행사 등에 초청된 수료생 ․ 외부인, 학부모 및 기숙사 운영을 위한 방문자 등은 예외로 할 수도 있다.
  • 기숙사에서 제공하는 식사의 기타 음식물을 허용하지 아니한다.(단 반입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는 본인의 책임으로 한다.)
  • 복장(잠옷차림 지양)을 단정히 하고 모든 주방기물(수저, 물컵 등)의 입사실 반입을 금한다.

제12조 (통신 및 우편물)

사실 내에서의 통신은 다음과 같이 행한다.

  • 인터넷 통신은 기숙사에서 지원한다.
  • 입사생의 수신우편물(택배물 포함)은 본인 수령을 원칙으로 하되 무인택배실을 이용하거나 1층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한다. 분실에 대한 책임을 기숙사에 묻지 아니한다.

제13조 (방문)

방문은 기숙사 내의 질서유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행한다.

  • 방문자는 사전에 생활지원센터장의 승인을 받아 방문하여야 한다.
  • 방문시간은 10:00 ~ 18:00까지로 한다.
  • 방문응대는 상업시설에서 할 수 있으며 방문자는 입사실에 들어갈 수 없다.
  • 외부인의 사내 숙박은 불허 하며 최고 즉시 퇴사를 명 할 수 있다.

제14조 (방문의 제한)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방문을 제한할 수 있다.

  • 기숙사 내에 전염성 질병을 전염시킬 우려가 있을 때
  • 풍기문란의 우려가 있을 때
  • 기타 직원이 방문자의 출입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될 때

제15조 (외출 및 외박)

입사생이 외출 및 외박할 때에는 다음 사항을 엄수하여야 한다.

  • 입사생의 외박은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다만, 입사생 거주인원 파악 및 위급 시 안전관리 등을 위해 홈페이지 관리시스템에 외박 등록을 하여야 한다.
  • 외박등록 불가시간 : 당일 23시 50분이후
  • 사전 외박신청 없이 외박할 경우 무단외박으로 간주하여 벌점을 부과한다.
  • 출입할 때에는 필히 출입카드(등록)를 사용 하여야 한다.
  • 익일 귀관시 벌점부과와 기숙사 출입이 거부될 수 있다.
  • 무단 외박시 보호자에 연락 조치할 수 있다.
  • 외출 및 외박 이후 기숙사 외부에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하여는 사생의 귀책사유로 한다.

제16조 (장기 외박)

입사생이 장기외박(연속 7일 이상)을 할 때에는 다음 사항을 엄수하여야 한다.

  • 장기외박은 홈페이지에 장기외박 등록을 하고 장기외박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사비는 매월 납부하여야 한다.
  • 장기외박으로 퇴실 시 출입카드를 생활지원센터에 반납하여야 한다.(복귀시 출입카드 지급)
  • 장기외박기간 중 입실 및 단기로 기거할 경우 생활지원센터에 사전 보고해야 한다.(이때 출입할 때마다 출입기록대장에 반드시 기록해야 함.)
  • 장기외박 중 입사생의 물품 파손 및 분실은 본인의 책임으로 한다.

제17조 (상담)

입사생들의 정신건강 도모와 기숙사 생활의 원활한 적응을 위하여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는 다음 각 호의 상담에 응하여야 하며, 상담실을 기숙사내에 둘 수 있다.

  • 입사생 개인의 신상에 관한 상담
  • 생활 및 진로(취·창업)에 관한 상담
  • 기타 기숙사 운영과 관련된 상담
  • 청년 주거에 관한 상담

입사생의 사생활보호를 위하여 상담내용에 대해 비밀을 보장한다.

제18조 (청소)

입사생은 각자의 사실에 대해 청소를 자율적으로 행한다.

  • 쓰레기는 층별로 분리수거하여 당일 23시까지 지정된 장소로 자율적으로 운반한다.
  • 세면대, 화장실, 샤워실, 현관, 바닥, 침구류, 책상 등은 각 사실에서 자율적으로 청소를 실시하며, 매월 생활지원센터의 사실점검을 받는다.

제19조 (등록 및 입사)

  • 입사생으로 확정통지를 받은 자는 지정된 기일내에 입사등록을 마쳐야 한다.
  • 등록할 때에는 입사서약서 및 입사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 입사생은 재학증명서(대학생 한함), 건강진단서(B형간염, 폐결핵 - 흉부X선 촬영)를 6개월마다 제출하여야 한다. (1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함)
  • 증빙서류 제출시 홈페이지 관리시스템 - 마이페이지에 업로드 후 센터에 원본 제출하여야 한다.
  • 입사생이 기숙사 입사 할 경우 저녁 18시 이내(점심시간은 12시~1시 불가)로 한다.
  • 기숙사에서 실시하는 오리엔테이션 및 필수교육은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제20조 (입사비 및 입주금 납부)

  • 신규 입사생(재입사생 포함)은 소정의 입사 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 기숙사 선발자중 등록기간에 입사비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사포기로 간주하여 신청 및 선발결과가 취소 될수 있다.
  • 본인이 선택한 입사일 이전에는 절대 입사가 불가하므로 미리 계획을 세우고 신중하게 선택하기 바람. 개인 사정에 의해 본인이 선택한 입사일 이후에 입사를 하는 것은 가능하나 미이용 기간에 대한 기숙사비 환불이 되지 않는다.
  • 입사생의 입사비는 본 기숙사의 운영경비를 감안하여 월액으로 결정한다.
  • 입사생은 매월 25일부터 매월 말일까지 익월(다음)분 입사비를 선 납부하여야 한다.
  • 개별 고지서에 명시된 계좌번호는 개별 가상계좌 번호로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납부를 하더라도 상관없으며, 명시된 기간에 입사비 고지서의 금액과 정확히 일치해야만 입금 할수 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입사생 부담금을 2회 이상 체납한 경우 입사생 거주자격을 상실한다. 다만, 체납사유가 불가피한 경우 납부유예 및 분할 납부할 수 있다.
  • 중도 입사생과 퇴사생의 월 입사비는 당월 재사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납부한다.
  • 대학생의 대학교 방학기간이나 장기외박 중의 입사비는 반환하지 않는다.
  • 입사포기자 환불규정

    기숙사비용부담 목록
    퇴사시기 환불금액 비고
    입사비 입주금(시설환경부담금 출입카드 발급비 자치회비)
    입사 전 입사비 전액 환불하지 않음
    입사 후 재사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

    가. 환불액은 퇴사 후 1달 이내 지급한다.나. 본인 계좌이체를 원칙으로 환급한다.

  • 정기입사비와 별도로 입사생자치회비 및 입사생 입주금을 학기별 징수 할 수 있다.

    입사생자치회비 및 입사생 입주금을 학기별 징수 목록
    구분 1학기 2학기 분실시 비고
    입사생 자치회비 10,000 10,000   학생자치회는 회비현황을 매월 홈페이지에 공지
    입사생 입주금 출입카드 25,000 25,000(추가 입사자만) 25,000 제작기일이 약 30일 소요
    • 임시카드 발급 할 수 있음
    • 임시카드 분실시도 비용차감
    시설환경부담금 15,000 15,000   생활시설 및 환경정비
    합계 50,000 25,000(50,000)    
  • 입사생 자치회비는 의무적으로 징수 할 수 있다.
  • 입사생 자치회비는 입사생 자치회가 구성시 대표에게 이체 되거나 자치회의 요청시 생활지원센터에서 관리 할 수 있다. (이때, 자치회 대표는 보증보험에 가입 하여야 한다)
  • 계약 만료 1개월전의 입사비는 사전 징수를 할 수 있다

제21조 (상점 및 금지행위에 따른 벌점)

  • 입사생은 재사기간 중 기숙사의 명예를 선양하는 활동을 하거나 타 입사생의 귀감이 되었을 때에는 상점은 별표 1호와 같으며, 사내에서 금지(의무사항 불이행) 사항은 별표 2호와 같다. 이때 상점은 벌점과 상계하여 처리할 수 있다.
  • 공동벌점은 입사실 점검, 입사실에서 일어나는 불미스런 행위 등에 대한 서로간 묵인시 적용할 수 있다.
  • 벌점 20점 이상 이면 퇴사를 원칙으로 한다.

제22조 (중도퇴사)

  • 본인이 퇴사를 희망할 때 사전 퇴사신청(홈페이지에서 10일전 퇴사신청을 하여야 한다)과 퇴사상담 및 퇴실점검을 받고 시행한다.
  • 보증금은 전액 환불이 원칙이며 각종 미납금, 물품 손괴, 오염 등과 관련하여 발생된 비용은 보증금에서 차감 후 환불한다.
  • 퇴사일이 퇴사 신청일 보다 지연 될 경우 본인의 물품이 기숙사에서 반출 된 날로 한다.
  • 퇴사자는 보증금과 잔여 입사비에 대한 환불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명의의 통장사본을 제출하여야 한다.
  • 퇴사자는 평일 18시 이전(점심시간은 12시~1시 불가)에 퇴사하여야 한다.
  • 중도퇴사자는 다음 회기 입사지원시 신규로 등록해야 한다.

제23조 (강제퇴사)

관장은 입사생이 다음의 퇴사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생활지원 모더레이터 회의를 거쳐 강제 퇴사명령을 내릴 수 있다.

  • 입사신청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허위, 위조하여 제출한 때
  • 6개월 이상의 정학이나 휴학 또는 퇴학처분을 당한 때
  • 정당한 사유없이 입사비를 계속해서 2회 이상 체납하였을 때
  • 벌점 20점 이상일 때(벌점은 4학기까지 누진 적용함, 1차 경고 : 10점 이상일 때, 2차 경고 : 15점 이상일 때)
  • 도박, 절도, 폭력, 재물파손, 방화, 마약복용, 성범죄 등과 같이 범죄 구성요건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때
  • 타 입사생 또는 외부인을 입사실 및 층에 무단출입, 동반숙박, 숙박 제공하였을 때
  • 입사실 현관문 비밀번호를 타 입사생과 공유하였을 때
  • 최종 강제 퇴사는 운영위원회에 의결에 의해 확정한다.

관장은 강제퇴사자에 한하여 최대 5년간 재입사를 불허할 수 있다.

제24조 (자치회 구성과 운영)

  • 입사생의 고충 및 건의사항을 기숙사에 전달하고 기숙사 내 안전 및 질서유지 보조를 위해 자치회를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다.
  • 자치회 집행부는 회장 1인, 부회장 1인, 층 대표 8인 등으로 구성하며 회장 및 부회장은 입사생들의 직접 선거로, 층 대표는 각 층에서 호선하여 선출한다.
  • 자치회는 기숙사의 제 규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칙을 제정할 수 있으며 자치회의 회칙은 관장이 수리한 날로부터 효력이 있다.
  • 자치회는 자치회 정관에 따라 회계연도를 매년 3월 1일부터 다음연도 2월말까지 한다. 또한 투명한 경영을 위해 월 1회 홈페이지에 경영공시를 한다.

제25조 (보건관리)

  • 센터장은 사내의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하여 구급상비약품을 비치하며 입사생의 상해 또는 질병이 발생한 때에는 즉시 의사의 진단을 받아 조치하고 보호자에게 통지한다. 이 경우 진료비는 입사생이 부담한다.
  • 관장은 전염병 환자가 발생한 경우 즉시 격리 수용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르며 보호자에게 통지하여 보호받도록 한다.
  • 관장은 긴급환자 발생 및 질병에 대비하여 지정병원을 둘 수 있다.
  • 진료 및 입원에 따른 비용은 입사생에게 있다.
  • 해외 출장․휴가․여행․교환학생․연수 등 다녀온 입사생에게 이상 증상 발견시 별도조치를 취할 수 있다.
  • 필요시 건강진단서 외 감염성 질병과 관련된 진단서 또는 검사결과지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 기숙사는 정해진 날에 소독 및 방역을 할수 있으며, 이때 입사생은 협조하여야 한다.

제26조 (안전사고 예방)

  • 입사생은 항상 사내의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주의를 하고 기숙사에서 진행되는 안전 교육 및 훈련에 참여하여야 한다.
  • 생활지원 모더레이터는 항상 소화기의 위치(배전판위)를 파악 관리하고, 허가받지 아니한 전열기 사용을 금한다.
  • 기숙사 직원은 날씨, 방범상 창문이 열려 있을 경우 허락 없이 닫을 수 있다.
  • 복도에 우산방치를 안전상 금지한다.

제27조 (공유 시설물 사용)

  • 기숙사동의 시설물은 당일 24시까지 이용가능하다.
  • 식당동의 시설물은 06:30 ~ 23:00 동안 사용한다.
  • 허락되지 않은 시간에 기숙사 시설물을 사용 및 출입하지 않는다.
  • 각 입사실의 인터넷 공유기는 입사실 룸메이트와 합의로 설치하여야 한다.
  • 기숙사 입사실에 불필요한 스티커, 광고문은 벽을 훼손시킬 수 있으므로 금지한다.
  • 공유 냉장고 청소는 매월 1회 실시되며 플러그 전원을 빼는 것으로 한다.
  • TV시청, 전자렌지 사용은 밤 12시 이후 사용 할 수 없다.
  • 우산받이는 입사실 출입문 안쪽 하단에 위치하여 한다.

제28조 (금연 및 금주)

  • 기숙사 부지는 전면 금연 구역으로 지정한다.(단, 지정된 흡연부스에서만 가능.)
  • 사실 및 공동이용공간(스터디룸,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헬스실, 세탁실, 자율취사대 등)에서는 인화물질 관리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기숙사내에서 음주 및 주류반입, 보관을 금한다.

제29조 (입사생상담)

생활지원센터장은 입사생 상담을 입사 기간내 실시 할 수 있으며 상담시 입사생 인권, 차별, 이념, 종교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 전문상담원을 통한 상담
  • 생활지원센터장을 통한 상담
  • 입사생은 의무적으로 참여 하여야 한다.

제30조 (공동체 이삿날)

생활지원센터장은 경기도기숙사 3인1실 한계를 공동체 이삿날을 지정하여 운영 할 수 있다. 입사생은 각 사실별로 참여 하여야 한다.

제31조 (분실물 및 음식물)

입사생의 모든 분실물은 원칙적으로 입사생 본인에게 있다. 또한 분실물로 인하여 기숙사에 CCTV열람은 허용 되지 않는다.

  • 공유냉장고 물건은 주인의 허락 없이 만져서는 안 되며 사생수칙에 적용받는다.
  • 세탁물은 세탁 후 세탁기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책임은 분실 당사자에게 있다.
  • 기숙사 밖에서 주문한 음식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사생 당사자에게 있다.
  • 기숙사 배달음식은 22시로 제한한다. 또한, 배달음식은 기숙사 정문 밖에서 수령 하여야 한다.

제31조 (분실물 및 음식물)

입사생의 모든 분실물은 원칙적으로 입사생 본인에게 있다. 또한 분실물로 인하여 기숙사에 CCTV열람은 허용 되지 않는다.

  • 공유냉장고 물건은 주인의 허락 없이 만져서는 안 되며 사생수칙에 적용받는다.
  • 세탁물은 세탁 후 세탁기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책임은 분실 당사자에게 있다.
  • 기숙사 밖에서 주문한 음식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사생 당사자에게 있다.
  • 기숙사 배달음식은 22시로 제한한다. 또한, 배달음식은 기숙사 정문 밖에서 수령 하여야 한다.

제32조 (애정 행각)

입사생은 기숙사내에서는 신체접촉 등 과도한 애정 행각을 금지 하여야 한다.

제33조 (휴관)

관장은 시설점검 및 보수 등 운영상 필요에 의하여 휴관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때 입사생은 모두 귀가하여야 한다.

  • 정기휴관 기간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중에 정하며 14일 이내로 한다.
  • 임시휴관 기간은 설(구정) 및 추석 연휴기간을 기준으로 정한다.
  •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정기휴관 기간이 속한 월의 부담금은 휴관일수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제34조 (공고‧공지방법)

관장 및 생활지원센터장은 실시간 소통 차원에서 기숙사 홈페이지 또는 ‘입사생 소통공간 – 네이버 밴드’를 이용 할 수 있다.

제35조 (기 타)

생활지원센터장은 운영규정 및 사생수칙 외에 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두어 관리, 운영할 수 있다.

※ 본 수칙은 2017년 7월 3일부터 시행한다.※ 본 수칙은 2017년 11월 30일부터 시행한다.※ 본 수칙은 2018년 2월 5일부터 시행한다.※ 본 수칙은 2019년 3월 2일부터 시행한다.※ 본 수칙은 2019년 9월 18일부터 시행한다.※ 본 수칙은 2019년 12월 9일부터 시행한다.※ 본 수칙은 2021년 2월 25일부터 시행한다.

기타안내

응급환자 대처

  • 쓰러진 사람에게 다가가 호흡, 맥박을 확인한 후 반응이 없다면 빠르게 119에 신고합니다.
  • 양손에 깍지를 끼고 명치를 피해 가슴중앙을 30회 압박합니다.(팔꿈치를 펴고 팔과 바닥이 수직이 되도록)
  • 머리를 젖히고 턱을 들어 총 2회 인공호흡을 합니다.(가슴이 부풀어 오르는지 꼭! 확인하세요.)
  • 쓰러진 사람에게서 반응이 없다면 119가 올 동안 가슴 압박과 인공호흡을 번갈아 합니다.

기숙사 1층 주/야간 경비보안 근무자

  • 주간에는 08:00 ~ 20:00까지 보안 및 생활지원 모더레이터 근무실시
  • 야간에는 20:00 ~ 익일08:00까지 직원에 의한 보안 및 방범 위주로 근무실시

방범 및 폐쇄회로 영상 확인 요청

  • 외부인 출입 및 도난사고에 대비한 CCTV는 각층 로비와 출입구 등에 설치
  • 입사생이 녹화영상을 신청 시 반드시 생활지원센터장에게 보고 후 관장의 허락을 득하고 확인한다. (단, 전신노출이 촬영된 영상은 경찰서 허락을 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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